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현판제막식 개최

남원시가 7일 2021년 민원공무원의 날 관련해 시청 1층 민원실 입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달 11월 24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제12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현판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매년 전국 지자체, 시·도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인이 경험하는 민원실 내·외부 및 안전 환경, 민원 행정 서비스 분야를 4단계의 심사과정을 평가한다.

그 지위를 2024년까지 3년간 인정하며 시는 시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새기는 의미로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시는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유아동반 민원을 위한 우선 배려창구 운영, 점자·음성 무인민원안내 키오스크 설치, 외국인을 위한 다국어로 보는 생활민원안내책자와 어르신을 위한 큰 글자로 생활민원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아울러 거동불편 민원인을 위한 도움벨 설치,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수어 상담 창구 운영,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본 비치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민원실 환경 조성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발판으로 민원실이 단순한 사무공간이 아닌 시민과 소통하는 친절행정 공간으로 거듭나는 국민이 행복한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패션단지 주얼리 임대공장 4동 입주 확정

군산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9일부터 업무 개시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