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전북도 2021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장수군이 전라북도에서 실시한 ‘2021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는 정보보안 정책, 정보자산보안관리, 인적보안, 사이버위기관리, 자료보안 등 6개 분야 55개 평가항목을 면밀히 점검하고 확인하는 매우 엄격한 평가다.

군은 정보보안 업무를 수행하는데 기본이 되는 ‘장수군 정보보안업무 지침’ 예규 제정과 소속·산하기관 보안강화를 위한 정보보안 감사 실시, 용역업체 사용 PC와 기관 업무망 분리 등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상·하반기에 주기적으로 정보보안담당자 교육을 시행하고 관련분야 현장점검과 방문교육을 추가로 진행하는 등, 군청뿐만 아니라 소속기관들의 정보보안 의식이 향상한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홍두표 행정지원과장은 “지속적으로 지능화 및 고도화 돼가는 사이버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군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 및 모의 훈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