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자연경관과 지역 특산물도 구매하는 일석이조
’높을고창몰’ 과 전북대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공동 주관
고창군이 지난 27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을 활용한 지자체 최초 메타버스 쇼핑몰 ‘G-FLEX’ 오픈행사를 가졌다. ‘G-FLEX’는 고창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높을고창몰 구독관에서 구독상품 구매 △고창군 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청보리밭, 고창읍성, 운곡습지, 고인돌 등 여행지 소개 △식초문화도시 고창 특별 제작 영상 시청 △퀴즈 및 사진 인증 이벤트를 통한 경품행사등을 진행했다.
특히 참가자들로 부터 G-FLEX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도와 온라인 쇼핑 구매력이 매우 높은 MZ세대에게 고창군의 유명 특산물 구매와 고창 유명명소를 알리는 시스템으로 적격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G-FLEX에 접속한 누리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친구들과 직접 만나기 쉽지 않은데, 메타버스를 통해 친구들을 만나고창군의 유명 관광지와 특산물도 알게 되었고, 이벤트도 함께 참여하는 등 재미있고 신선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 G-FLEX를 활용한 메타버스 플리마켓 행사와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농수축산물 온라인 커머스 사업의 차별화된 유통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과 상호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창=김성규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