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임산부 코로나19 자가 검사키트 무료 배부

장수군이 관내 모든 임산부에게 코로나19 자가 검사키트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전파 확산으로 자가검사키트 구입이 어려워지고 검사 시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함 해소를 위해 장수군은 의료 고위험군인 임산부 36명에게 우선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image
21일 장수군 보건의료원 직원들이 임산부에게 발송할 자가검사키트를 우편봉투에 넣고 있다. /사진=장수군 제공

지난 18일 기준 관내 보건의료원, 보건지소에 등록된 임산부 36명에게 전화 또는 문자 안내 후 우편 발송이나 본인 또는 대리 수령으로 1인당 2개씩 검사키트를 배부하고 있다.

또한 미수령자와 신규 등록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자가검사키트 수급이 안정될 때까지 계속 배부할 계획이다.

임산부는 코로나19 감염 시 태아의 건강과 직결돼 임신을 하지 않은 여성보다 위증률이 높은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지만 선별진료소의 PCR 검사대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에 장수군은 관내 모든 임산부에 자가검사키트를 지급함으로써 고위험군 건강관리 강화는 물론 코로나19로부터 임산부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 및 산모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애순 의료지원과장은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 산전·산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아기 낳고, 기르기 좋은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자가검사키트 지원을 원하는 미등록 임산부는 의료지원과 보건의약팀(350-2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

정치일반“인권침해 신고하려면 광주까지”…전북도, 인권사각지대 여전

정읍정읍 내장산 가을 단풍 물들다…"다음 주중 절정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