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장안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 업무협약

장수군과 장수군산림조합이 25일 장안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재정적, 행정적 지원과 단계별 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사업의 적극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image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장안산 선도산림경영단지 업무협약   /사진=장수군 제공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장수군이 2022년 전국단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임업의 장기성과 소유 규모의 영세성을 극복하기 위해 산림을 규모화, 집단화해 성공적인 사유림 경영단지 모델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장수군은 2022년 기본계획수립을 시작으로 2031년까지 10년간 총 사업비 75억 원을 투입해 장계면과 계남면 일대 831ha의 사유림에 조림사업을 비롯해 숲 가꾸기, 임도개설, 특화임산물 재배단지 조성 등 산림사업을 집중 투자해 선도 산림경영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희성 장수군수 권한대행은 “장수군산림조합의 기술력과 장수군의 행정력이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인 사유림 경영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산주의 소득이 증가하고 지역 일자리가 창출돼 장수군의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