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소방서, 현장 맞춤형 ‘119 안전복지 나눔의 날’ 운영

장수소방서(서장 소재실)가 25일 소방 안전의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한 현장맞춤형 ‘119 안전복지 나눔의 날’ 행사를 장수군 장계면 원명덕 마을에서 실시했다.

‘119 안전복지 나눔의 날’은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안전 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서에서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행사다.

image
장계면 원명덕 마을 ‘119 안전복지 나눔의 날’ 운영

이날 원명덕 마을을 방문한 예방안전팀과 구급서비스팀, 대민지원팀은 마을 주민들에게 안전점검 및 화재 취약요인 제거, 소방안전교육, 기초건강체크 및 응급처치 교육, 마을 환경정리, 생활기구 수리 등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체온측정 및 전원 마스크 착용 확인 후 진행했다.

소재실 서장은 “소방이 다가가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며 “모든 주민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정년연장 필요성!..그러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