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장수소방서, 소방공무원 산림치유 업무협약

image
장수군-장수소방서 산림치유 서비스 제공 협약식 /사진=장수군 제공

장수군이 장수소방서와 소방공무원의 산림치유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수소방서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증후군 해소를 위한 장수 치유의 숲 프로그램 등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해 소방공무원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 이희성 장수부군수와 소재실 장수소방서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소방공무원 대상 산림교육‧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림교육‧치유의 건강증진 효과에 관한 공동 연구 및 홍보, 국민 안전 등을 위한 양 기관의 인적‧물적 교류 등이다.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장수소방서 소방공무원들은 장수 천천면 일원에 조성된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희성 부군수는 “소방공무원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업무 특성상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경우가 많아 적극적인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에게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산림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외계층의 산림복지 지원 확대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발전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 행정을 실현함으로써 힐링의 명소가 되는 장수군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

정치일반“인권침해 신고하려면 광주까지”…전북도, 인권사각지대 여전

정읍정읍 내장산 가을 단풍 물들다…"다음 주중 절정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