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이른 더위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장수군이 10일 이른 더위로 높아지는 식중독 발생 위험에 대비하고자 식중독 예방 및 당‧나트륨 줄이기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 환경위생과 직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시장과 관내 식당들을 찾아 식중독 예방 6대 요령을 홍보하고 조리시설 내 위생관리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image
​환경위생과 직원 장수시장과 관내 식당 식중독 예방 6대 요령 홍보   /장수군 제공

또한 주민들에게 고무장갑, 손소독제, 수저집 등 홍보물품을 직접 배부하며 식중독 예방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6대 요령은 △손 씻기 △익혀 먹기 △세척‧소독하기 △구분 사용하기 △보관온도 지키기 △끓여 먹기 등이다.

특히 캠페인에서 당‧나트륨 줄이기 홍보 활동과 병행해 당‧나트륨을 줄인 건강한 식사를 통한 고혈압, 당뇨병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황현철 환경위생과장은 “일찍 찾아 온 더위로 식중독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식당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6대 요령 등을 잘 숙지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