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부안군, 농업인 대상 농작업 안전 교육 실시

image
 부안군농업기술센터 영농철 안전교육 실시 /사진제공=부안군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구)는 영농철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 안전교육, 근골격계 질환과 더불어 진드기 감염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날 김종택 부군수는 교육 현장에 방문해 바쁜 농사철에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에 더욱 건강한 농촌사회 만들기에 힘써주고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는 말을 전했다.

교육 시작에 앞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과 근골격계질환 예방 실천 생활화를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였으며, ‘농촌이 안전해야 농업인이 웃는다!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자’라는 슬로건이 적힌 미니현수막을 이용하여 실천 표어 구호를 외쳤다.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을 맡은 송명희 강사(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농작업 근골격계 질환 요인과 증상에 따른 관리 및 근골격계 질환에 주로 노출되는 목, 허리, 손목 등을 위주로 근력강화 스트레칭 방법도 함께 교육했다. 또한 진드기감염예방을 위해 배부한 진드기기피제, 돗자리, 농작업 바지를 통해 진드기감염 예방법 및 대처방법을 교육했으며, 최선의 예방책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라는 점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여름철 폭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계획 중이며, 농업인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