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영등시립도서관, 전국10대 독서아카데미지원 선정

오는 6일과 13일,‘서양고전문학’특강 각각 진행

익산영등시립도서관이 전국 10개 도서관에게 주어지는 2022 독서아카데미 특강지원에 선정됐다.

영등시립도서관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오는 6일과 13일에 ‘서양 고전문학 산책’을 주제로 가을 독서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6일에는 우석대학교 반덕진 교양대학교수와 함께 ‘파르나소스 산에서 호메로스와 아침을’, 13일에는‘아고라 카페에서 소크라테스와 저녁을’이라는 주제로,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인 일리아스와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삶을 통해 서양철학의 시작과 전승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ksan.go.kr/)를 통해 사전 수강 신청을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시립도서관(859-73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등시립도서관 박철순 관장은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익산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인문도시 익산 조성에도 더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자아의 어긋남을 마주하다⋯안현준 개인전 ‘Self-Discrepancy’

전시·공연단절의 시대를 비추다, 창작음악극 ‘말하는 인형과 말없는 마을’

전시·공연멈춤을 지나 회복의 과정 담은 기획전 ‘열두 갈래의 길’

고창시골 호텔에서 피어난 연말의 기적

교육일반황호진 “신생아 1억 지원은 20년 장기분할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