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금연아파트 지정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 금연구역 지정

image
익산 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아파트 입주민들이 금연아파트 지정을 자축하며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아파트 문화 조기 정착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익산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익산 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가 4일 익산시보건소로 부터 금연아파트 지정을 받았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면 공동주택 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을 금연구역으로 운영해야 하며,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해 거주세대 2분의 1 이상 동의를 얻어야 지정 가능하다.

이후 3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금연구역 내에서의 흡연 시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따라서 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금연아파트 지정을 입주민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아파트 주출입구 등에 금연아파트 지정 홍보 현수막 설치와 힘께 복도∙계단 등에 흡연구역임을 알리는 현판을 부착하는 등 대대적인 입주민 홍보에 들어갔다.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금연아파트 지정을 받은 만큼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아파트 문화가 조기에 정착돼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아파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올림픽] 황대헌, 반칙왕 오명 털고 은빛 질주…드디어 웃었다

사회일반한 달 전부터 ‘예약 마감’⋯설 앞둔 반려동물 호텔에 무슨 일

산업·기업'셔틀버스 중단’ 첫 명절…"정주 여건이라도 잘 됐으면"

사건·사고전주 아파트서 불⋯30대 거주자 병원 이송

정치일반'포근한 연휴 시작' 선물꾸러미 든 귀성객 발길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