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금연아파트 지정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 금연구역 지정

image
익산 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아파트 입주민들이 금연아파트 지정을 자축하며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아파트 문화 조기 정착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익산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익산 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가 4일 익산시보건소로 부터 금연아파트 지정을 받았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면 공동주택 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을 금연구역으로 운영해야 하며,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해 거주세대 2분의 1 이상 동의를 얻어야 지정 가능하다.

이후 3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금연구역 내에서의 흡연 시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따라서 동산여울휴먼시아3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금연아파트 지정을 입주민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아파트 주출입구 등에 금연아파트 지정 홍보 현수막 설치와 힘께 복도∙계단 등에 흡연구역임을 알리는 현판을 부착하는 등 대대적인 입주민 홍보에 들어갔다.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금연아파트 지정을 받은 만큼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아파트 문화가 조기에 정착돼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아파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