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손님맞이 준비 착착

익산 방문의 해 맞아 특별전시장 무료입장 및 음식점·축제장 이용객 이벤트 진행
천만송이 놀이마당 신규 조성·운영, 홀로그램 및 VR·AR 체험 등 프로그램 다채

image
제19회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리플릿/사진=익산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제19회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가 형형색색 국화와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18일 익산시는 2022~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타 지역 관람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국화축제 특별전시장 무료입장 및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음식점(축제장 제외, 3만원 이상) 이용 SNS 인증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명씩 총 1000명에게 국화꽃다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축제장 내에서는 익산 지역화폐 다이로움카드 3만원 이상(합산)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이로움 1만 포인트 적립 자동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국화 개화 시기가 빨라지고 꿀벌이 감소하는 등 기후 변화 위기를 관람객들과 함께 고민하기 위한 탄소 중립 캠페인 동참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장바구니 이용하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등 가정에서 개인이 실천 가능한 수칙을 찾아 참여 인증을 하면 친환경 대나무칫솔 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올해는 또 자녀와 함께 국화축제장을 찾은 가족들을 위한 천만송이 놀이마당이 새롭게 조성돼 운영된다.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래놀이와 저이주엔, 틱택토, 드레곤볼 놀이 등 다문화놀이를 체험하면  국화꽃다발, 놀이도구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제기차기는 천만송이 놀이마당 기네스 종목으로 선정해 최종 우승자에게는 인증서와 함께 익산시 대표 농산물을 상품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홀로그램 및 VR·AR 체험과 인생사진 무료인화 이벤트도 준비돼 있는 등 축제장 곳곳에 숨어 있는 다양한 체험을 찾는 재미가 예년보다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의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지역과 사회 변화를 위해 나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품격 높고 의미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조건 만남 미끼로 금품 갈취한 일당 덜미

군산군산 서해장학회, 환경관리원 자녀 장학금 전달

임실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매출 7억 넘겼다...역대 최고

자치·의회정의당 전북도당 “KTX·SRT 통합 추진, 전라선 증편이 최우선”

군산‘청곱창김’으로 드러난 국가 생물유전자원 관리 ‘빈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