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8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수상작품전 개막

오는 12월25일까지 익산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
대상 ‘미륵사지 이야기’ 등 입상작 72점 전시

 

image
21일 개막한 ‘제18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수상 작품전’에서 관람객들이 수상작들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익산시

‘제18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수상 작품전’이 21일 익산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막이 올랐다.

오는 12월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수상작 72개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앞서 익산시는 익산의 귀금속·보석산업 우수성과 다양한 문화 및 관광지를 알리고, 보석문화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2022년 보석문화상품공모전’을 개최했다.

전국에서 76작품이 출품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승철 씨의 작품 ‘미륵사지 이야기’가 상금 1000만원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 등 모두 72개 작품이 입상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수상작들은 추후 협의를 통해 보석문화상품으로 개발해 익산시 및 보석박물관 홍보상품으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수상 작품은 보석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jewelmuseum.go.kr/) 내 작품 둘러보기 게시판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보석박물관 전시기획계(063-853-4772)로 문의하면 된다.

image
21일 개막한 ‘제18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수상 작품전’에서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사진=익산시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