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마을 커뮤니티 공간인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작은 도서관 책 잔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행사는 ‘야!놀(자) 작(은도서관이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의 작은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모현공원 일원과 모현도서관에서 공·사립작은도서관 52곳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각양각색의 특색 있는 작은 도서관 홍보, 작은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작품 전시, 상상놀이터 만화방 캐리커처 체험, 사립작은도서관 책 놀이터 등 11개 체험 및 놀이 부스,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 나도 동시 작가 작은 도서관 5행시, 패밀리 매직쇼 등이다.
또 사전 행사로 작은 도서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작은 도서관 도서 대출 권수 확대 이벤트(24일~28일)와 특화 작은 도서관 보물찾기(26일~28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 지역 곳곳에 위치한 작은 도서관을 홍보하기 위해 ‘우리 동네 작은 도서관 지도’를 제작·전시해 주민들에게 문화 놀이터 작은 도서관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작은 도서관이 주민들의 독서 활동 뿐 아니라 독서문화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