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
- 2022년 3회 추경 제안 설명
장수군의회(의장 장정복)가 6일 제34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이날 ‘2022년도 행정사무 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이어 최훈식 군수로부터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들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종섭)는 지난 11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전 부서와 장수한우지방공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고 이번 3차 본회의를 통해 총 101건에 대한 지적사항에 대해 시정, 처리, 개선을 요구했다.
주요감사 내용을 살펴보면 △양성평등의 구현 △시설 투자에 대한 신중한 검토와 사후관리 철저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계약 △민간위탁사업의 지도·감독 및 평가 철저 △보행교통환경 개선 및 기반시설 관리 철저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 조성△귀농·귀촌인 유입 및 정착을 위한 지속적 지원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한 효과적 사업 발굴 등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전 위원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치밀한 준비와 날카로운 질문을 통해 집행부를 당황하게 하였으며, 장수군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종섭 위원장은 “제9대 장수군의회 출범 이후 첫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본래의 목적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의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감사해 임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서 공감되고 신뢰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군정 전반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유경자)는 6일부터 당초 4,891억원 보다 330억원이 증가된 5,221억원의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에 대해 심사를 진행한다.
의회는 회기 마지막 날인 16일 제4차 본회의에서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과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 등이 함께 의결할 예정이다.
장수=이재진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