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3045명 입학…68개 학과별 진행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가 2일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 전체 68개 학과별로 각각의 공간에서 이뤄졌으며, 실시간 영상을 통해 입학허가 선언 및 신입생 선서, 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오리엔테이션, 소속 교수 소개, 교육 과정 안내, 신입생 수강 신청 등이 진행됐다.
스포츠과학부 최영·유아교육과 강민주 학생은 신입생 대표 선서를 통해 “재학하는 동안 학칙을 성실하게 준수하며 열의와 성심으로 면학에 정진해 지덕을 겸수하고 도의를 실천할 줄 아는 유능한 인재가 돼 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성태 총장은 “원광대학교의 변화는 현재 진행형”이라며 “다양한 플랫폼으로 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제화 전략 추진과 더불어 현장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취업 동기 부여 및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성시종 원광학원 이사장은 “훈훈한 봄기운 속에서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을 피워 각자가 소망하는 결실을 이루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마음껏 학업을 연마하고 아름다운 꿈을 키우며 각자의 소질과 타고난 끼를 유감없이 개발할 수 있도록 정성껏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2023학년도 신입생 3045명 입학으로 정원 내 충원율 95.3%를 기록했으며, 텀블러와 다이어리 등 다양한 용품을 담은 입학 환영 기프트 박스를 3월 중 신입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