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동 새말아띠자원봉사단(단장 김점순)은 27일 신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정헌율 시장과 엄양섭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봉사단 등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됐다.
1부 식전행사(시립합창단 공연), 2부 기념행사(주요 활동보고, 감사패 및 유공자 표창 수여 등)에 이어 3부 단원 간 소통 및 화합의 자리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날 행사장 신동행정복지센터 정문에서는 지역 기관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행사부스가 운영됐고, 원광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은 보건교육과 안경수리, 네일아트 서비스, 구강관리 교육 등의 진행을 통해 양치세트를 제공했다.
특히 미용 기능장 박현선 헤어누리 원장은 어르신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실시해 의미를 더 했다.
김점순 단장은 “새말아띠자원봉사단의 지난 15년을 되돌아보고 다시 새롭게 펼쳐나갈 빛나는 봉사의지를 가다듬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항상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해 주신 단원들에게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고 봉사단의 발전을 위해 더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발족해 현재 8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신동 새말아띠자원봉사단은 소외계층을 위한 쌀·라면 등 물품나눔을 수시로 실천하고 있으며, 매월 무료배식, 반찬·빵 배달봉사, 목욕봉사, 집수리봉사, 환경정화활동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민간협력사업 등 복지 사각지대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며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