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아동친화도시 익산, 가정의 달 문화·놀이 행사 풍성

‘우리아이 충·전·소’ 등 이달 말부터 다음달 초까지 프로그램 다채

image
지난해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펼쳐진 익산어린이날 큰잔치/사진 제공=익산시

아동친화도시 익산에서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문화·놀이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우선 ‘우리아이 충·전·소(충분히 쉬고 놀면서 전해지는 소소한 행복 놀이터)’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익산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다.

야외무대에서는 오프닝 공연인 버블쇼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부스에서는 소공연 ‘로미오와 줄리엣’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야외공연장 주변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 홍보 부스, 추억놀이 체험 부스, 아나바다 플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행사 참여는 별도 접수 없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익산시 아동보육과(063 859 7413)로 하면 된다.

제101회 어린이날인 다음달 5일에는 중앙체육공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새벽이슬 주관으로 제28회 익산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가족 사랑의 날, 우리 모두 한 가족’이란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서는 우리 모두 한 가족 이벤트(가족오락관, 가정의 달 사연 접수), 특별 체험(드론 촬영 체험, 미니 축구, 3D 프린팅), 캠페인 부스(아동친화도시 아동권리 홍보, 청소년 육성기금 만들기) 등이 펼쳐진다.

원광대학교 소운동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사)삼동청소년회 주관으로 제37회 솜리 어린이 민속 큰잔치가 열린다.

‘모여라 꿈나무 어허 덩더꿍!’이란 주제의 행사에서는 우리의 전통 민속놀이 마당(투호, 굴렁쇠 굴리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참여 마당(다문화 체험, 탁본, 장애 체험) 등이 펼쳐진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음달 6일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해 ‘온 가족 도란도란 어린이 놀이세상’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영유아 맞춤형 놀이 체험 축제로 어린이 뮤지컬, 오감만족 놀이, 요리, 에어 바운서, 플리마켓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와 현장 당일 접수로 운영되며, 사전 접수는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육아종합지원센터(063 859 4765)로 하면 된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