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 정읍지황 시장경쟁력 강화 교육생 모집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이 '정읍지황 시장경쟁력 강화교육'에 참가할 1기 교육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정기)에 따르면 '정읍지황 시장경쟁력 강화교육'은 정읍지황인증제를 도입하기 위해 정읍지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가공·위생·세무·회계 등 기본역량교육을 실시하여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지황의 이해, 농식품 유통환경 변화와 이해, 협엽과 소비트랜드 등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정읍지황 시장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정읍시 청춘활력소에서 총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정읍지황과 관련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주 20여명이며, 희망자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정읍시청 홈페이지 및 정읍지황융복합사업단(www.정읍지황.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읍시는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을 통해 4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15억 원, 시비 10억 5000만 원, 자부담 4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지황 영농교육과 전문인력 양성, 상품개발, 마케팅, 시설 인프라 구축 등 분야별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특화산업 클러스터를 육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

임실5월에 제1회 임실N장미축제 연다…임실군 “천만관광 달성”

사회일반입양 보낸 강아지를 왜?...경찰, 학대·도살 정황 조사 중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11명 ‘부적격’...75명 추가 심사 대상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