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진사협-용담댐물사랑나눔단, 취약계층에 명절제수용품 및 선물세트 전달

진사협, 사랑의 명절제수용품 지원
용담댐지사 물사랑나눔단, 선물세트

image
26일 전춘성(사진 앞줄 7번째) 군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사협(회장 김진, 8번째)이 저소득층을 위한 추석 제수용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진사협

진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 이하 진사협)와 K-water용담댐지사(지사장 김세진)는 26일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64가구에 명절제수용품을 전달했다. 제수용품이 지원된 가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명절 나기가 쉽지 않은 세대로 11개 읍·면 지회장 및 읍·면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선정됐다. 

전달 물품은 소고기, 송편, 조기, 사과, 배, 김, 유과, 부침개 등 명절 차례상 필수품. 

제수용품 말고도 이날 진사협은 같은 장소에서 K-water 용담댐지사와 공동으로 또 하나의 나눔을 실시했다. 용담댐지사 내 봉사동아리 ‘물사랑나눔단’ 회원들이 평소 십시일반 조성한 기금으로 마련한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한 것. 물사랑나눔단은 지역 내 취약계층과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연이어 진행된 진사협의 이날 세 번째 나눔행사는 ‘좋은이웃들’팀이 실시한 한가위 꾸러미 전달식.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우리금융그룹과 우리금융미래재단이 후원하는 ‘추석맞이 우리 미래나눔 한가위 꾸러미(과일 및 식료품)’ 50세트를 지원받은 진사협이 이를 50가구에 다시 전달한 것. 

해당 물품들은 전달식 직후 진사협 산하 각 읍·면지회, 사회복지주민도움센터, 좋은이웃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봉사단들의 도움으로 각 세대에 곧바로 전해졌다. 

전달식에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이미옥 군의회부의장과 군의원 다수, K-water 용담댐지사장과 직원 다수, 협의회 읍면 지회장과 봉사자, 임·직원 등 30명가량이 자리를 같이했다.

김진 회장은 “어떤 명절이든 외롭고 소외된 분들이 계시기 마련”이라며 “이런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진 용담댐지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석을 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물품이지만 이들이 훈훈한 한가위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