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운영 효율화·시설 활성화 방안 모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선진지 견학 실시

image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심보균 이사장과 이사회 등이 지난달 30일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면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공단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심보균)이 운영 효율화 및 시설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심보균 이사장과 김용균·국승원·김진성·김완수 이사, 익산시 관계자 등 10여명은 지난달 30일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다.

우수 운영 사례로 손꼽히는 선진지 견학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 및 각 시설별 활성화 방안을 구상하기 위해서다.

이날 이들은 김유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 및 관계 직원과 함께 시설별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ESG 인증 현황 및 절차, 안전보건관리 추진 계획, 공단 조직 운영 현황 등에 대해 논의하며 공단 발전을 위한 방안과 전략을 모색했다.

이후에는 대규모 시설을 자랑하는 여수 진남수영장 현장을 찾아 프로그램과 이용객 현황 등을 살펴봤다.

심보균 이사장은 “이번 선진지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 사례를 직접 보고 공유함으로써 공단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해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출범한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2본부 6팀에서 44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환경·체육·교통·휴양 사업 등을 추진하며 시민과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