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별점 놀이터, 여긴 어때?’

익산시, 아동 추천 놀이 문화 공간 10곳 소개 홍보물 제작

image
익산시가 아이들의 추천을 받아 제작한 놀이 문화 공간 소개 홍보물/사진 제공=익산시

익산시가 아이들이 직접 추천한 놀이 문화 공간 10곳을 담음 홍보물을 제작해 눈길을 끈다.

시가 제작한 ‘별점 놀이터, 여긴 어때?’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내 공간 10곳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소개하고 있다.

선정된 놀이 문화 공간은 서동농촌테마공원(액션하우스), 공룡테마공원, 교도소세트장, 전라북도과학교육원, 아가페정원, 국립익산박물관, 용안생태습지, 공공승마장, 웅포관광지 캠핑장, 반려동물 놀이터다.

이상 10곳은 어린이 157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설문조사에서 추려진 25곳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모니터링단 현장 확인과 2차 설문조사를 진행해 만족도가 높은 순으로 선정됐다.

이 홍보물은 추천 놀이 문화 공간 10개소와 지역 60개 초등학교, 57개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추천 놀이 문화 공간 10곳 중 3곳 이상을 방문해 홍보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증한 어린이에게는 상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이 행복해지는 모든 습관은 놀이에서 시작되며 놀이를 통해 사회성과 협동심을 배우고 성장하기에 놀 권리 보호는 매우 중요하다”며 “아동의 놀 권리와 쉴 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아동 친화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

정치일반전북도, 제3금융중심지 재도전…연내 신청 ‘임박’

군산군산시, 제7회 건축문화상 시상식 개최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