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10주년 성공 기본계획 보고회

황금 10돈 이벤트와 가왕 선발대회 등 프로그래 확대

image
심민 임실군수가 임실N치즈축제 10주년을 맞아 주요 관계자들과 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제공=임실군 

임실군은 지난 11일 심민 군수를 주재로 제전위원과 대행사 등 관계자들 참석한 가운데 2024 임실N치즈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10주년을 기념사업으로 저지종 원유를 이용한 프리미엄 고다 숙성치즈 홍보와 황금 10돈 이벤트, 임실가왕 선발대회 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치즈의 가치와 지정환 신부의 정신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치즈축제는 지난 2015년 처음 개최 당시 10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해마다 40만 명 안팎의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자리를 구축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축제 기간에 56만 명의 방문객이 찾았 16억 원 이상의 다양한 상품 등의 매출액을 올리는 등 대기록도 세웠다 .

치즈축제를 통해 ‘임실군’과 ‘임실N치즈’의 위상은 전국에 널리 알려졌으며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 축제로 각인됐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국내 관광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23년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올해 치즈축제에서도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콘텐츠를 구성,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는 물론 방문객들에 쾌적하고 편안한 축제를 수립할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축제가 올해는 차별화와 매력적인 콘텐츠 구성으로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10주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