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어양동 똑순이’ 오임선 익산시의원,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시민 복리증진 위한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의정 활동 인정

image
오임선 익산시의원

오임선 익산시의원이 15일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남관우)가 수여하는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시민 행복 및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한다.

재선의원으로 제9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는 오 의원은 의회 안팎에서의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구인 어양동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송전탑 철거와 고압송전선 지중화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왔으며, 최근 사업이 최종 완료돼 주민들의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고 주거환경을 개선시킴으로써 자타공인 ‘어양동 똑순이’로 호평을 받았다.

또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대상을 65세 이상 전체시민으로 확대하고 장애인기업활동 지원,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의 설치 및 운영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조례들을 지속적으로 제·개정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의 침수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한 예산 확대를 촉구하는 등 시민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 활동에도 힘썼다.

오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면서 “앞으로 더욱 겸손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들의 바람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메신저 역할에 최선을 다해 의정봉사대상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