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설맞이 '장수사랑 상품권' 선물로 인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고 있는 ‘장수사랑 상품권’이 다가오는 설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수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장수사랑 상품권’ 홍보문을 제작해 읍면사무소와 금융기관 등에 비치하고 이장단과 연계해 상품권 구매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군청을 찾는 외부인사와 민원인 등을 대상으로 설 선물로 ‘장수사랑 상품권’을 권장하면서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품권 구입처와 취급처 등이 실린 홍보문 3000매를 제작해 향우회원 및 출향인들에게 배포하는 등 상품권 사용으로 고향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잇다.

 

관내 540여개의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수지역 상품권인‘장수사랑상품권’은 지난 2005년 7월부터 최근까지 모두 17억원의 상품권(5000원권, 1만원권)이 발행됐으며, 이 가운데 10억30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지역주민과 상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수군 관계자는 “그 동안 1주일에 1회 이상 지역상가 이용하기 등 지역상품 애용하기 운동과 병행해 상품권 사용운동을 전개한 결과, 발행금액이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도 10억여원의 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으로 앞으로 지산지소운동과 연계, 상품권 사용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