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中선양시 내달 20일부터 한국주(周)행사 개최

선양시 승치 부시장 등 인민정부 관계자는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주 언론발표회를 열고 행사 일정 등을 소개했다. (desk@jjan.kr)

한·중수교 15주년을 맞아 중국 선양(瀋陽)시에서 다음 달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2007 한국주(韓國周) 행사’가 개최된다.

 

숭치 선양시 부시장을 비롯한 선양시 인민정부 관계자는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주 언론발표회를 열고 행사 일정 등을 소개했다.

 

한국주 행사는 다음달 20일 선양 세계원예박람회 봉황날개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제무역협력포럼, 전람전시행사, 문화관광행사 등 3개 분야 21개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 4년간 선양시 한국주간에는 한국에서 4만여명이 참가했으며, 한국투자유치금은 모두 83억달러에 달했다.

 

숭치 부시장은 이날 “올해 선양 한국주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지방에서 열리는 양국 정부 공동 주관 행사이고, 처음으로 국가급 행사로 업그레이드됐다”며 “교류, 우의, 협력, 발전을 주제로 활기있고 영향력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국회 정봉주 의원과 선양시 정부 관료, 주한 중국대사관, 한중친선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성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