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순환농업사업단 농림부 '우수' 선정

2억 5천만원 포상금

정읍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환원순환농업 클러스터사업단이 농림부가 전국 20개 지역농업 클러스터 사업단을 대상으로 그간의 추진실적을 종합평가한 결과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돼 2억5천만원의 포상금을 받게됐다.

 

정읍 환원순환농업 클러스터사업단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축산분뇨와 농업부산물을 이용해 친환경농자재를 생산하고 이를 다시 경종농업에 투입하는 ‘친환경농업 시스템 구축’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농산물의 생산부터 가공유통까지 지역내에서 해결하는 ‘농업구조의 순환시스템 구축’을 추진해오고 있다.

 

그동안 클러스터사업에 국고보조금 등 41억원을 투자하여 벼공동육묘장 시설 5개소, 탄화왕겨 농자재 공장 1개소, 축산분뇨 자원화센타 1개소를 설치함으로써 친환경 농업 생산기반을 다져왔고 쌀 소비지 RPC 설치 등 가공시설 육성 및 유통시스템을 성공리에 구축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사업단은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07년도에도 쌀겨를 이용한 친환경농자재 공장과 축산분뇨자원화센타, 단풍미인한우, 단풍미인포크 육성사업 등에 34억원을 투자한다.

 

손승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완주“참새로 만든다고요?”⋯완주 화정마을의 비밀스런 부엌이 열렸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