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장수군, 재난안전관리 종합대책 추진

장수군은 주5일 근무제로 인한 가족단위 레저문화 확산과,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종합 재난안전관리를 실시한다.

 

군은 많은 사람들이 산과 계곡, 휴양림, 물놀이 시설 등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다음달 말까지 ‘여름철 특별 재난안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통해 신속한 상황대처 체계를 유지하고 청소년수련시설, 물놀이시설 등 각종 행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활동을 펴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천, 계곡, 저수지 등에 대한 경고판, 안전수칙 등을 재정비하고 익사사고 다발·위험 지역 6개소 중점관리 및 인명구조장비 3종 18점을 신규 설치하는 등 각종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물놀이사고 예방 캠페인 및 안전문화교육을 실시하고 자동우량경보시스템 및 문자전광판, 방송시설 등을 이용해 각종 기상정보 및 재해, 재난상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①산업 재편과 문명적 도약 예고한 젠슨 황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정년연장 필요성!..그러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