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 무주군 범죄예방위원 한마음 대회

2007 무주군 범죄예방위원 한마음대회 및 청소년 그림·글짓기 대회 시상식이 무주군청 전통문화회관에서 21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전주지검 박영관 검사장을 비롯한 정효삼 검사, 김광호 전주지역협의회장, 홍낙표 무주군수, 이해연의장과 의원, 박관배 무주서장, 유택렬교육장, 김병곤 국가유공자회장 등 150여 명의 내빈들이 참석했다.

 

한마음대회를 통해 무주지구협의회 위원 일동은“사랑, 인내, 겸손을 바탕으로 법질서 바로세우기를 통해 준법정신을 확산하고 밝고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 할 것”을 다짐하고 결의했다.

 

대회에 앞서 전주지검 박영관 검사장은 범죄예방 활동에 모범을 보인 무주지구범방위 이강춘위원, 이규평위원에 대해 유공위원 표창과 공로패를 전달했다.

 

범죄예방을 위한 청소년 그림·글짓기 시상에서 그림 부분 무주초 신예지(6년), 안성중 이지현(2년), 무주고 최미나(2년)학생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글짓기 부분 무주초 박지혜(4년), 무풍중 김유나(1년), 설천고 김윤정(2년)학생이 대상을 차지해 박영관 검사장으로부터 시상을 받았다.

 

영애의 대상을 수상한 이 학생들에게는 초등부 20만원, 중등부 30만원, 고등부 5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됐다.

 

범죄예방무주지구협의회 권영철회장은 “청소년을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일이야 말로 내일의 가장값진 투자일 것”이라며 “청소년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이야 말로 사회적 관심과 함께 시성세대들의 적인적인 선도가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특히 권 회장은 “행복하고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회단체를 필두로 한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범죄예방위원 모두는 봉사 정신을 함양하고 밝은 사회를 건설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약속했다.

 

김정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

정치일반“인권침해 신고하려면 광주까지”…전북도, 인권사각지대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