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매주 화요일 운영
김제시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임신 5개월 이상의 임신부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3시간씩 10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금번 출산준비교실은 임신과 분만의 생리적 변화와 태교, 안전한 출산을 위한 체조와 호흡법은 물론 모유수유, 임신부 영양관리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진 전문교육으로, 특히 첫아이를 임신한 예비 엄마들의 반응이 좋다.
출산준비교실 프로그램은 올 상반기에만 총 280여명이 참여했으며, 임신부들에게 호응도가 높아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A씨는 "늦은 첫 아기를 임신하고 불안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예비 엄마를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참여하게 됐다"면서 "교육을 통해 엄아와 아기의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아기와 산모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하반기 임신부 출산교실은 오는 8일부터 11월1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실시하며, 교육시간은 오후2시부터 오후5시까지, 장소는 보건소다.
보건소 관계자는 "희망자는 4일까지 보건소 모자보건실(540-1322)로 신청하면 된다"면서 "출산한 엄마들에게 유축기 대여, 교육용 비디오테이프와 전문서적, 육아교재도 대여해 주는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