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교육청(교육장 소명숙)은 8일 남원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박규선 전라북도교육위원회 의장과 관내 기관 단체장, 학부모 등 7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0학년도 학부모 초청 남원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남원교육청은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남원교육'의 교육지표 아래 사랑을 실천하는 체험중심의 인성교육과 창의력을 신장하는 학생중심교육과정 운영, 세계화 및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기본 능력 신장, 수요자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행정구현을 주요 시책으로 추진하여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역점 교육사업으로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교원들의 책무성 강화를 위한 제도를 개선하고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도를 실시하며 △외국어 교육 강화를 위해 남원영어체험학습센터와 원어민을 활용한 외국어 여건을 개선하고 △유치원 통합형 종일제 운영으로 방학 중에도 쉬지 않는 유치원을 운영하겠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특수교육지원센터와 Wee센터 운영을 통해 교육만족도를 높이고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남원시와 교육협력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소명숙 교육장은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육성만이 지역의 희망"이라며 "남원교육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마음과 뜻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