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매력 넘치는 정읍, 책으로 만나세요!

‘길따라,마음따라 알콩달콩 정읍이야기’ 발간

정읍 지역의 자연, 역사, 문화, 전설, 인물등에 얽힌 이야기 책,‘길따라, 마음따라 알콩달콩 정읍이야기’가 발간됐다.

 

정읍시가 사단법인 둘레에 의뢰하여 발간된 이야기 책은 신구판 145×220, 265쪽 분량으로 2000부가 제작됐다.

 

정읍의 매력적인 자연풍광과 문화유적지, 정읍의 전설에 얽힌 사진을 곁들였다.

 

목차로는 1부 정읍사(井邑詞) 이야기, 2부 내장산을 배경으로 단풍에 얽힌 이야기, 3부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와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정읍선비들의 애국애족정신, 4부 산외면 김동수가옥등 정읍의 숨겨진 이야기등이 재미나게 쓰여졌다.

 

시는 종이책 외에도 디지털 시대, 스마트 폰 이용자 천만시대에 걸맞게 책자를 디지털화하여 스마트폰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e-book화 작업 중에 있다.

 

시 홈페이지 문화관광 사이트에 별도로 정읍관광 스토리텔링이라는 전자도서란을 개설하여 전 국민이 정읍이야기에 쉽게 접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광산업과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배부하고 정읍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코스로 개발하여 패키지 관광코스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