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규제개혁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제시가 2014년도 하반기 지방규제개혁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김제시는 2일 상황실에서 2014년도 하반기 지방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석봉 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보고회에는 규제개혁추진단 및 인허가부서 실과소장, 담당급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불합리한 자치법규 개정 상황 및 복합민원 인프라 구축, 부서별 담당 지표에 대한 추진상황, 기업애로 해소 우수사례 공유 및 향후 계획을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석봉 부시장은 “규제야말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이며, 공무원을 편하게 하기 위한 정책 수단임을 인식하고 시민과 기업이 무엇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는지를 함께 고민하며 방안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 최근 분양에 활기를 띄고 있는 지평선산업단지가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투자처로 각광 받고, 국내외 기업들에게 투자 하기 좋은, 투자 하고 싶은 매력적인 입지가 될 수 있도록 투자의 걸림돌이 되는 규제 등을 재정비하는 등 양질의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제시는 금번 보고회를 토대로 도출된 투자기반 조성 분야에 대한 보강 대책을 수립하여 개선해 나감은 물론 이달 중순까지 간부공무원들의 멘토링 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선제 해결해줌으로써 하반기에 실질적인 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선수상’ 박재우, 소구간 2곳 1위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훈기와 열기 속, 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 2일차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