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전통장류, 집까지 배달"

군, 장독대 분양행사…다음달 13일까지 참여자 모집

순창군이 전통 장(醬)류 제조 명인들과 도시민들이 함께 장을 담그고 각 가정까지 배달해 주는 장독대 분양행사를 추진해 도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은 올해 3월 7일과 14일 양일간 ‘장독대 분양행사’를 실시하며 행사 참여자를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독대 분양행사는 전통 장(醬)을 담그는 기술을 대를 이어 계승해온 장인들의 마을인 순창고추장마을에서 도시민과 기능인들이 함께 메주를 만들고 장을 담가 참여 도시민에게 분양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도시민은 1구좌 기준 콩 10kg으로 메주를 띄워 10월경 완성된 된장, 간장을 배달받게 되며 올해부터는 또 소가족을 위해 반 구좌 콩 5kg도 신청 가능하다.

 

한경엽 장류사업소장은 “장독대 분양행사는 믿을 수 있는 순창의 전통 장맛을 맛볼 수 있는 기회 제공은 물론 장을 담그며 민족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가족의 정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다”며 “많은 도시민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도시민들은 3월 13일까지 순창군 홈페이지 (htt p://www.sunchang.go.kr)나 장류사업소 전화 063-650-5413으로 신청하면 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