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농가 부담 경감 대책 마련" / 무주군의회 정례회 군정 질문
무주군의회(의장 이한승) 제241회 1차 정례회에서 군 의원들이 군정을 이끌어 가는 황정수 군수를 상대로 날선 질문들을 쏟아냈다.
16일 펼쳐진 군 의회 김준환,유송열 의원의 일괄 질의응답과 이해연 의원의 일문일답 군정질문은 참관인들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김준환 의원(산업건설위원장) = “연작과 비료 사용 증가로 인한 토질부실 우려와 지력증진을 위해서는 객토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대형 비닐하우스 지원에 따른 부대시설 설치 후에 농가부담이 가중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추가지원 계획을 밝혀달라”고 주문했다.
△ 유송열 의원 =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갈길이 멀다”고 지적하며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물었으며 군수공약사업 19건에 대한 예산확보 대책을 물으며 “친환경농자재유통센터 조성사업과 칡소육성특화사업을 전면재검토해볼 의향은 없냐”고 질의했다.
△ 이해연 의원(예결특위위원장)= 새로운 농가소득이 전망되는 곤충산업 추진계획과 지방상수도 미공급 지역에 급수사업 조기 추진, 무주읍과 적상면, 부남면 일원의 수돗물 수질관리를 위한 취수원 상류지역 마을하수도 시설의 긴급설치 문제 등을 따져 묻고 “무주읍 전·후간 도로에 식재된 가로수로 인한 문제점이 심각하다”고 지적하며 이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무주군 의회는 17일 3차 본회의 안건 의결 후 제241회 1차 정례회를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