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8회 고창군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지난 11일 고창군 농업인의 날을 맞아 열린 농특산물 전시회에서 박우정 고창군수가 농특산물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고창군

고창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조병률)는 지난 11일 실내체육관에서 박우정 군수, 최인규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과 농업인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고창군 농업인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농업·농촌의 번영과 올해 풍년농사에 감사하는 추수감사제와 농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 농업인에 대한 군수 표창이 주어졌다.

 

이어 11월 11일 ‘가래떡 데이’ 행사로 11m 길이의 삼색 가래떡 커팅식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으며, 읍면별 민속경기와 장기자랑 등 화합행사를 통해 농업인들에게 활력을 붙어 넣는 재충전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우리 쌀과 땅콩 품종 및 가공제품 전시, 국내육성 고구마 품종별 시식회, 읍면 특색요리 전시 및 시식회, 치유음식 전시회, 읍면 명품농산물 및 새소득작목 전시회, 국내외 농특산물 비교전시, 인절미 떡메치기 체험, 우리쌀 뻥튀기 무료 나눔행사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행사가 열렸다.

 

박우정 군수는 “농축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발굴에 힘쓰고 군민의 땀과 열정이 보답 받는 고창군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