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교육청, 군단위 '최우수 기관' 선정

도교육지원청이 실시한 도내 시·군 교육지원청 평가에서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이 2016년도 군단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임실교육지원청은 교육현장의 실질적 지원과 역량제고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이번 실시된 평가는 교육정책정착과 학교업무최적화 지원,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등 3개 영역으로 나눠 펼쳐졌다.

 

전체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임실교육지원청은 특히 영역별 평가지표중 참학력 신장을 위한 수업혁신 및 전북형 평가제도 구축노력이 인정을 받았다.

 

또 꿈을 찾아가는 진로·직업예술교육을 비롯 역사·예술교육 관련 등의 중점정책에도 주력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지역과 함께하는 임실교육’을 추구하는 임실교육지원청은 지역내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 ‘임실 진로·예술 어울마당’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동·동·동(同洞動) 다함께 만들어 가는 역사·예술교육’을 중점사업으로 삼아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공유하는 살아있는 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민원 불편 없어야

오피니언[사설] 전북인권사무소 빨리 설치해라

오피니언[오목대] 허물 수 없는 기억 ‘새창이다리’

오피니언[문화마주보기]첫눈

오피니언[경제칼럼]인구가 깡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