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안호영 의원 정책간담회
진안군과 민주당 안호영(완주·진안·무주·장수) 국회의원이 지역 현안사업 해결 및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논의하는 정책간담회를 26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 군수와 안 의원은 물론 박명석 군의회의장, 민주당 소속 군의원들과 지역위원장이 참석했다. 각 협의회장 및 여성회장과 및 부군수, 각 실과소장 등 70여명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군정방향과 주요정책을 공유하고, 지역 대선공약의 국정과제화 및 지역발전을 이끌 2018년도 주요 국비사업(16건) 확보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안별 전략적 대응 방안도 모색됐으며, 각 읍면 대표로 참석한 당 협의회장의 건의사항도 전달됐다.
군은 간담회에서 안 의원에게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한 사업, 주민생활 불편개선 사업 중 필요성과 시급성을 요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군이 협조를 요청한 것은 △국립 지덕권산림치유원 조성(지역 대선 공약사업) △마이산 ‘기 품은 명품산후조리센터’ 조성 △진안고원 명품홍삼집적화 단지 조성 △진안군 인공습지(비점오염저감시설) 조성 △진안고원 6차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용담호 수상태양광 발전 사업 △노후 상·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이다.
이항로 군수는 “정부 주요정책인 경제민주화의 실현은 세대 간, 성별 간, 계층 간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지역 간에도 엄연히 필요하다. 그동안 소외되어 온 우리 군을 비롯한 전라북도가 골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호영 의원은 “지역 대선공약 국정과제화를 비롯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진안군민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