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지자체, 사립미술관 전시행사 지원을"

부안서 전국 미술관장 컨퍼런스

▲ 사단법인 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주최한 2017 전국사립미술관 관장 컨퍼런스가 지난6일 부안 모항해나루가족호텔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주최한 2017 전국사립미술관 관장 컨퍼런스가 지난6일 부안 모항해나루가족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한충민 회장과 이연상 부안부군수 김오성 부안금구원 야외조각미술관장 김완순 전주교동아트센터관장 등 전국에서 모인 회원들은 사립미술관의 당면 과제와 육성방안에 대한 발제 토론을 가졌다. 한 회장은 인사에서 “아름다운 부안을 찾아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 오늘의 행사가 뻘 속의 진주처럼 값진 성과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의는 김종근 미술평론가의 “지방미술관 육성을 위한 제안과 사례”에 이어 토론에 나선 김완기 전주미술관장은 “사립미술관은 국가의 문화적 자산을 진흥하고 보호하며 대중에게 문화 향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송규 무등현대미술관장 또한 “지방자치 단체는 자체사업 추진과 동시에 사립미술관의 전시행사를 지원하여 지방자치단체의 문화정책에 동참하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탁영환 청년문화예술협동조합 이사장도 “예술이 보다 보편화되고 현실화되는 현대사회에서 지역미술관은 정체성이 확실한 행보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양병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단체장 도전”…전북도청 간부공직자들도 ‘선거 러시’

자치·의회전용태 전북도의원, 공공의료 안정운영 위한 진안의료원 재정지원 법제화 촉구

사건·사고금은방서 금팔찌 훔쳐 달아난 20대 2명 검거

정치일반플랜B도 멈춘 450억 '새만금 청소년센터'...‘치유·힐링캠프’로 활용 필요

정치일반“결혼, 자연 속에서 공공과 함께”…전북도, 새로운 결혼문화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