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재활용 동네마당' 공모 선정

국비 8700여만원 지원 받아

고창군은 8일 환경부가 주관한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국비 8700여 만원을 지원받아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자원재활용 실천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는 지역 내 소규모 공동주택 30여 곳을 대상으로 주변환경 전반의 청결상태, 재활용품 분리배출 여부, 종이팩, 폐형광등, 폐건전지 분리배출 여부 등 3개 분야를 현장 평가해 5개 단지를 선정하고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에 선정된 5개소에 재활용분리배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재활용동네마당(클린하우스)을 우선 설치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참여하여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재활용을 실천하는 분위기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난 별정직이라 괜찮다?...전북도립국악원 직원, 특정후보 지지 독려 논란

정치일반호남 정치권 "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스노보드 결승서 '2전 3기' 최가온, 감동의 금메달 목에 걸었다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