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소룡동, 휠체어 무료 대여 서비스 ‘인기 만점’

군산시 소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정만)에서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 무료로 대여해 주는 ’수동휠체어 대여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수동휠체어 무료 대여 서비스는 관내 주민들로부터 3대의 휠체어를 기탁 받아,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나 장애인 노인 등 보행약자의 편의를 위해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해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휠체어 대여는 신분증을 지참한 지역 주민이면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신청일로부터 1개월이며 1회 연장이 가능하다.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한 주민 김모 씨는“적지 않은 휠체어 구입 비용이 경제적으로 많이 부담스러웠는데,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휠체어를 대여해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문정만 소룡동장은 “흴체어 무료 대여 서비스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경제적인 부담 또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복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