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윤지홍 남원시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윤지홍 남원시의회 의장
윤지홍 남원시의회 의장

남원시의회 윤지홍 의장이 10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개최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24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노력하고 봉사를 다한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윤지홍 의장은 3선 의원으로 제6대 남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제7대 전반기 안전경제건설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장 중심의 상임위원회 활동과 함께 5분 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 및 조례 발의 등 통해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데 앞장섰다.

그는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예리한 판단과 분석력을 발휘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지홍 의장은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남원시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