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도 조사 결과 전북 1위, 전국 6위
진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은하)가 2019년 청소년전화 1388 친절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북 지역에선 1위, 전국에선 6위를 차지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한 이번 친절도 조사의 평가 항목은 △최초 수신상태(20점) △상담진행 및 응대태도(60점) △끝맺음(20점) 3가지였다. 평가에는 상·하반기 친절도 조사 점수(100점 만점)와 청소년 인구대비 상담실적 및 전년대비 개선 수준이 반영됐다.
평가에서 군은 가점 반영 덕분에 100점 만점을 초과하는 점수를 받았다. 군이 받은 총점은 100.6점으로 알려졌다.
1989년 설립된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4명의 상담사가 근무 중이다. 일반청소년과 위기청소년을 구분해 전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부모교육, 긴급구조,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허은하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나해수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시설도 열악한 진안에서 이런 상을 받다니 참 기쁘다”며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는 상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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