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종남 군산시수협 조합장 사직

7월 23일께 보궐선거 예정

김종남 군산시수협 조합장이 지난 23일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7월 23일께 보궐선거가 치러질 예정이다.

김 조합장은 지난해 3월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과정에서 조합원들에게 금품을 살포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다음 달 8일 항소심을 앞두고 있다.

공공단체 위탁선거법은 현직 조합장이 징역형 또는 100만 원 이상 벌금형 선고 내지는 본인이 사퇴할 경우 30일 이내 재선거 또는 보궐선거를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김 조합장은 본인이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다음달 23일 보궐선거로 치러지며,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위탁을 맡아 선거를 진행하게 된다.

일정별로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선거인명부 작성과 함께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후보자등록을 신청하고 10일부터 14일간 선거운동을 하게 된다.

한편 군산시수협 조합장 재선거 투표인수는 4700여 명이며, 자천타천으로 거론되는 조합장 출마자는 7~8여명에 이르고 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