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의장 최인규)는 올해 마지막 회기인 제277회 제2차 정례회를 지난 11월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31일간 운영하고 폐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2021년도 시책보고, 군정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졌으며, 상임위원회를 통한 ‘구시포해수욕장 주변 현황도로(토지) 매입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비롯한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통해 올 대비 13.1% 증가한 7,131억원을 2021년도 예산으로 의결했다. 일반회계 6,930억원과 특별회계 201억원, 기금은 135억원이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행정집행 전반에 대해 보고를 받고 불합리한 부분 80건에 대해 지적 및 개선을 요구하였으며, 감사 중 현장방문을 실시한 아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대해서는 현지확인 후 미진한 부분에 대한 보완을 요구했다.
회기동안에 군정질문·답변도 진행됬다. 임정호 의원은 위험도로 선형개선사업과 높을고창 통합브랜드 운영 및 관리방안에 대해 질문했고, 김미란 의원은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정책과 통합보훈회관 건립을 재촉구하는 질의를 하였다.
최인규 의장은 “2020년 한 해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코로나 없는 세상을 위하여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