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과학대학교, 정읍시·고창군이 함께하는 생활과학교실 운영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산학협력단(단장 김한수 교수)에서 오는 12일부터 ‘제1기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생활권 내에서 최신 과학기술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이다.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정읍시, 고창군, 한국원자력연구원이 후원한다.

이번 1기는 정읍, 고창지역 23개 교육장에서 36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 1시간씩 10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크리스탈 광섬유 조명등 △노래하는 호루라기 △스크래치 카드 △팝콘 만들기 △누가누가 더 클까? △가상현실 세계로 떠나요 △글라이더를 날려봐요 △전해질 칠판 △에코마이크 △원심력 윷놀이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전북과학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전국 34개 생활과학교실을 대상으로 한 2020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 최종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선정됐다.

특히 사회적 배려계층을 우선으로 한 나눔과학교실 확대로 지역 내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김한수 교수는 “올해는 도서벽지 등 과학체험의 기회가 적은 소외지역을 찾아가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전문 강사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로 한 차원 높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원하시는 학생 및 학부모는 전북과학대학교 생활과학교실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의회 사무국 재무 관리 소홀…감사 다수 적발

정치일반전북도, 2026년 도민 체감도 높은 7대 분야 시책 확대

교육일반전북교육청,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지원 확대

교육일반전북교육청, 올해부터 영어 중점학교 17개교 운영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공사허가 취소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