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겸 보건소장 이임옥)에서 추진한 ‘건강 걷기’ 행사가 수백 명의 호응 속에 지난 14일 최종 마무리됐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14일까지 ‘2021년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건강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운동’ 실천을 통해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 ‘건강걷기’는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것.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통해 운영된 이번 행사는 ‘5만보 달성하기’와 ‘걷기 인증사진 및 치매극복 희망 메시지 작성하기’ 미션 수행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 참가자는 총 425명. 이 가운데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사람 350명과 치매극복 희망메세지 작성자 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이 증정됐다.
한 참가자는 “치매예방에 좋다는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어 좋았다”며 “걷기행사 참여를 통해 치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임옥 센터장은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