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무주군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군부 ‘최우수’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이 행정안전부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군부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정부가 기관의 정보공개 및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총 593개 기관이 대상이다.

무주군은 사전 공개와 원문공개, 청구공개, 고객관리 4개 분야 모두 상위등급인 최우수등급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사전정보 공표 등록건수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정보공개 역시 충실하고 신속하게 공표함으로써 정보공개를 청구하는 군민들에게 도움을 준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무주군은 이번 최우수등급 달성을 계기로 대 군민 정보공개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윤리경영을 위한 업무 투명성을 강화하다는 방침이다.

이에 전 직원 정보공개제도 교육을 포함한 주기별·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직원들의 정보공개제도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번 성과는 군민 눈높이에 맞는 신속하고 명확한 정보제공과 투명성을 대외적으로 보여준 결과다”며 “정보공개 청구가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인 만큼 군민들과의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