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2023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군산시가 내달 18일까지 ‘2023년도 정부지원 수산업 ·어촌·수산식품산업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수산업·어촌 및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활력 있는 어촌 조성, 수산식품산업 전략적 육성 등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신청은 △친환경양식어업 육성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 △양식장 친환경에너지 보급 △친환경 어구 보급 △어촌발전기반 조성 △수산물 가공·유통시설 육성 등 수산업·어업·어촌분야 정부지원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어업인,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어업회사법인, 수산물 식품가공업자 등 사업지침에 지원 자격이 명시된 시민으로, 시 수산진흥과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민간지원사업에 대해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타당성 검토 등 자체심의를 통해 정부자금 지원대상·범위를 결정, 전라북도 및 해양수산부에 국가예산 등을 신청할 계획이다.

박동래 군산시 수산진흥과장은 “주민주도형 어촌관광과 연계한 혁신적인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어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어촌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