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2022년 수산물 친환경양식 인증 지원사업’ 사업자를 오는 2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친환경 양식 인증사업은 친환경 수산물·유기식품 등을 관리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군은 친환경 양식 인증에 소요되는 수수료(신청비, 출장비, 심사·관리비)를 지원한다. 지원범위는 유기수산물, 유기가공식품, 무항생제수산물, 활성처리제 비사용 수산물, 취급자 인증 등이다.
인증기관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또는 지정 인증기관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치게 되며 인증 획득 후 항목별 소요내역을 검토해 사업비를 지급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고창군 내 어업인, 수산물가공업체, 생산자단체, 식품 사업자, 어촌계 등 친환경양식 인증 신규 또는 갱신 어가이며, 고창군에 실제 거주하는 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앞서 고창군은 친환경 수산물의 확대 및 유지관리를 위해 지난해 ‘수산물 친환경양식 인증 지원사업’에 도‧군비 포함 1200만원을 투입해 오고 있다. 물김 유기수산물 인증과 마른김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고창군의 친환경 수산물 이미지 향상을 위해 ‘수산물 친환경양식 인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